만화 귀멸의 칼날 주인공인 탄지로를 가볍게 스케치했습니다.
한 때 색연필그림으로 자주 그려보곤 했던 캐릭터인데 펜업 툴을 이용해서는 처음이라 많이 어색하네요 😵

우선 얼굴형태부터 선으로 그립니다. 보통 눈부터 그려 나가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초보자라면 형태 나가기 십상이라 될 수 있으면 얼굴의 외곽라인부터 정해 그려주고 이후에 이목구비를 맞춰 그려 나가는 방식이 수월합니다.

가운데에 세로로 기준선을 잡으시고 눈, 코, 입을 순차적으로 진행시켜 그려줍니다. 중요한 건 그리다 한 번씩 뒤로 물러나 형태감을 계속해서 체크해 줍니다. 물러나 보면 가까이서 그렸던 것과는 다르게 맞지 않는 형태와 엉성한 점이 직관적으로 보여 수정할 때 굉장히 용이합니다. 그래서 보다 자연스럽게 그려나갈 수 있는 과정을 훈련할 수 있습니다.

마무리로 캐릭터의 특징 (귀걸이, 흉터 등등)을 마저 그리고 마무리합니다. 동시에 특징적 선의 굵기도 다양하게 적용시켜 활용합니다. 사실 그림의 완성도는 얼굴형태와 이목구비의 자연스러움이 굉장히 중요한 점을 차지하기 때문에 이 점을 특히 신경 써서 그리면 보다 더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갖게 될 거라 생각이 듭니다. 🙂
직접 종이와 연필을 이용해서 그린다고 한다면 끝으로 선정리까지 부드럽게 해 주면 더욱더 완성도가 빛을 발하게 될 것입니다.